티스토리 뷰



반응형

2 영역에서의 주요 사항은 

보육환경과 놀이공간 구성의 적절한 구성과 운영,

배움을 위한 다양한 자료제공의 적절성

영유아의 자발적 탐색과 배움 지원,

교사의 놀이 지원 방식 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 
 

 
 
 

2-1 영유아의 놀이를 위한 공간 구성 및 운영

[부적절한 수준]

정해진 영역의 성격에 맞게 놀이하도록 강요한다.
서로의 놀이에 방해를 받아 영유아 간에 갈등상황이 발생하고 있으나, 이를 무시하고 공간을 재배치하지 않는다.
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.

[적절한 수준핵심]

 놀이영역 운영의 탄력적 지원(영유아 놀이상황에 맞는 공간지원)
보육실 휴식공간의 적절성
놀이자료 사용의 자율성(놀잇감으로 인한 다툼 시 교사지원)
자연체험 활동공간 필수
놀이활동 결과물 전시 필수
 
 

2-2 배움을 위한 자료 제공

[부적절한 수준]

영유아가 놀이 및 활동 자료에 자유롭게 접근하거나 쉽게 꺼내어 사용하기 어렵다.
영유아의 성, 신체적 특성, 장애, 종교, 가족 및 문화적 배경 등을 차별하는 내용이 담긴 놀이 및 활동 자료가 있다.

[적절한 수준핵심]

 다양성 놀잇감 활동자료 필수
   - 다양한 인종인형, 성인지 놀잇감
   - 장애인식 개선 동화
흥미영역 놀잇감의 적절성
놀이자료 활용의 자율성 필수 
  - 교사의 놀잇감 사용제한 금지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