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목차
반응형
2 영역에서의 주요 사항은
보육환경과 놀이공간 구성의 적절한 구성과 운영,
배움을 위한 다양한 자료제공의 적절성
영유아의 자발적 탐색과 배움 지원,
교사의 놀이 지원 방식 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2-1 영유아의 놀이를 위한 공간 구성 및 운영
[부적절한 수준]
◆ 정해진 영역의 성격에 맞게 놀이하도록 강요한다.
◆ 서로의 놀이에 방해를 받아 영유아 간에 갈등상황이 발생하고 있으나, 이를 무시하고 공간을 재배치하지 않는다.
◆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.
[적절한 수준핵심]
◆ 놀이영역 운영의 탄력적 지원(영유아 놀이상황에 맞는 공간지원)
◆ 보육실 휴식공간의 적절성
◆ 놀이자료 사용의 자율성(놀잇감으로 인한 다툼 시 교사지원)
◆ 자연체험 활동공간 필수
◆ 놀이활동 결과물 전시 필수
2-2 배움을 위한 자료 제공
[부적절한 수준]
◆ 영유아가 놀이 및 활동 자료에 자유롭게 접근하거나 쉽게 꺼내어 사용하기 어렵다.
◆ 영유아의 성, 신체적 특성, 장애, 종교, 가족 및 문화적 배경 등을 차별하는 내용이 담긴 놀이 및 활동 자료가 있다.
[적절한 수준핵심]
◆ 다양성 놀잇감 활동자료 필수
- 다양한 인종인형, 성인지 놀잇감
- 장애인식 개선 동화
◆ 흥미영역 놀잇감의 적절성
◆ 놀이자료 활용의 자율성 필수
- 교사의 놀잇감 사용제한 금지
반응형
'평생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개정 평가제 4영역-보육과정 실행과 평가 (1) | 2025.03.28 |
---|---|
개정 평가제 3영역-영유아 존중 상호작용 지원 (0) | 2025.03.28 |
개정 평가제 1영역- 영유아 중심 일과 운영 (0) | 2025.03.27 |
평가제 평가지표 개정사항 (0) | 2025.03.25 |
영아들과 소통하는 핵심 상호작용 요소 (0) | 2025.03.21 |